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깔끔한 매운맛! 국물떡볶이 먹고싶을땐 '경성떡볶이' 내포점

맛집탐방

by 쮸부 2021. 1. 7. 11:20

본문

경성떡볶이 내포점

안녕하세요. 임그림입니닷! 오늘은 얼마전에 야식으로 먹었던 떡볶이 포스팅인데요. 내포에는 엽떡이 없다는걸 처음안 날이에요...띠로리...ㅠㅅ ㅜ... 내포에 와서 한번도 엽기떡볶이를 시켜먹은적이 없더라구요. 가끔 죠스떡볶이 시켜먹은적은 있는데 엽떡은 혼자먹기에 양이 너무많아서 시켜먹을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러다가 남편이 떡볶이가 먹고싶다고 해서 '이게 왠떡이야~~' 싶은 마음에 엽떡을 찾아봤는데 없어서 아쉬운대로 비슷한 국물떡볶이를 판매하는 내포 '경성떡볶이'에 주문을 하고 기다렸어요. 사실 처음시켜보는 곳이고 이름도 처음들어봐서 기대감은 없었는데, 너무 맛있는거에요>_<// 그래서 언능 포스팅 하러 왔어요~

 

 

 

 

뭐가 많...많죠?ㅎㅎ 저희가 야식을 안시켜먹은지 오래되서 그게 터졌나봅니다. 이 날 완전 작정하고 시켰어요. 야끼만두, 모듬순대, 김말이, 작은만두 그리고 떡볶이 안에는 비엔나추가, 양배추 추가 등등...떡볶이 값만큼 나온 사이드메뉴값ㅎㅎ

원래 떡볶이가 이렇게 비싼 음식이었던가요...? 하지만 비엔나추가는 못잃어ㅠㅠ 엽떡 시켜먹을때도 젤 중요한게 비엔나추가랑 치즈추가 아닌가요?? 맞죠맞죠? ㅎㅎ 근데 남편은 떡볶이에 치즈들어간걸 안좋아해요. 사실 떡볶이도 안좋아해서 이번엔 정말 신기하게도 먹고싶어해서 시킨거에요. 글구 저도 이 날은 그냥 매콤한 떡볶이가 먹고싶어서 치즈 추가는 안했어요.

 

 

 

 

 

야끼만두 6개+튀김만두 4개(4,000원) 사이드 추가했어요. 처음 시켜봐서 몰랐는데 튀김추가는 안할걸 그랬어요. 야끼만두는 그래도 먹을만했는데 튀김만두는 너무 맛없었다능ㅠㅠ 차라리 집에있는 물만두 구워서 같이 먹는게 더 맛있을것 같아요. 모르기 김말이 추가할때 튀김만두 추가해서 튀김만두만 12개가 왔다는....ㅎㅎ 그래도 야끼만두는 맛있어서 국물에 푹~ 찍어서 먹으니 정말 짱맛!! 오히려 김말이 보다 더 잘 어울리더라구요. 요거는 다음에도 꼭 사이드로 주문해서 먹으려구요~!!

 

 

 

 

 

 

떡볶이는 전반적으로 맛이 괜찮고 깔끔한 편인데, 튀김종류는 좀 신선하지 않은 느낌이 있었어요. 방금 튀겨낸것이 아니라 튀겨놓고 식었다가 다시 튀긴느낌? 아니면 오래된 기름에 튀겨서 좀 안좋은 기름맛이 나는 그런 상태였어요. 다음부터는 그냥 야끼만두 하나만 시키고 다른 튀김류는 안시켜먹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

 

 

 

 

모듬순대는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제가 순대를 잘먹는 편은 아닌데 여기순대는 잡내없이 쫄깃하고 간이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간이랑 내장은 제가 못먹어서 안먹었는데 순대는 다음에 또 시켜도 좋을 것 같아요. 떡볶이 국물이 찍어먹으면 존맛이에요>_< 남은 순대는 다음날 전자렌지에 돌려서 남은 떡볶이랑 먹었는데 다음날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경성떡볶이 중간맛에 비엔나추가, 메추리알 추가, 양배추토핑추가했어요. 남편은 먹어보더니 양배추가 젤 맛있데요ㅎㅎ 저도 동감은 하지만 저는 떡이 굉장히 쫄깃하고 맛있더라구요. 제가 몇 년전에 먹었던 엽떡은 뭔가 떡이 항상 퉁퉁 불어서 형태가 좀 망가져서 오는 푹- 퍼진떡인 반면, 경성떡볶이 떡은 모양이 딱! 잡히고 매끈하고 엽떡보다 떡 사이가 얇고 쫄깃한게 특징이에요.

 

사실 떡볶이 취향은 엽떡보다는 경성이 저랑 잘 맞는것 같아요. 경성떡볶이 국물은 맑고 좀 묽은 반면에 엽떡 국물은 걸죽하고 고춧가루같은 껄껄한 것들이 씹히는 식감이 있어서 먹기에 좀 불편하더라구요. 본인 취향에맞게 시켜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엄청 자극적이고 스트레스 확! 풀고싶을땐 엽떡이 땡기기도 하지용^^

 

 

 

 

 

 

추가한 소세지는 맛있는 소세지는 아니었어요. 뭔가 밀가루섞어놓은 푸석푸석한 소세지에요. 참고로 집에있는 주부9단소세지 추가해 먹으면 정말 맛있을것 같아요ㅠㅅㅠ.. 메추리알은 그냥 메츄리알! 매운맛 가시게 할때 하나씩 먹으면 좋아요. 소세지랑 비교하니까 떡이 굉장히 날씬하죠? 얇고 작아서 한 입에 쏙쏙 들어가고 쫄깃해서 진짜 맛있어요! 사실 글 쓰면서도 먹고싶은데 꾹 참고있습니다ㅎㅎ

 

 

 

 

추가메뉴가 많아서 주문하실때 도움되시라고 영수증도 올려요. 가격 후덜덜하죠.... 떡볶이 가격보다 더 나온 사이드메뉴가격ㅋㅋㅋ 다음엔 튀김만두추가랑 길말이추가, 소세지추가 빼고 주문하면 그래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집에 밥있으면 직접 주먹밥 만들어서 같이 먹어도 돈 아끼는방법 아닐까요~? 물론 저는 귀찮아서 안할지도...ㅎㅎ

 

오늘은 내포에 위치한 '경성떡볶이' 솔직 리뷰를 해봤습니다. 모두 내돈내산(남편돈내가산)이구요. 내포엔 엽떡이 없어서 아쉬운대로 시킨 경성떡복이가 의외로 저희 부부 입맛에 딱! 맞아서 아주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는~ 언젠가 또 남편이 떡볶이 먹고싶다고 하는 날이 오면 먹어볼수 있겠죠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