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퀴즈 출연자 충북 옥천 카페 ㅣ 커피집, 토닥 생딸기라떼 먹고왔어요!

카페투어

by 쮸부 2021. 2. 16. 07:30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죽지도 않고 돌아온 [카페리뷰]입니다!

제가 유퀴즈 애청자 인데요. 유퀴즈에

출연하셨던 출연자 분이 운영하시는 카페에요.

 

시골에서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해

유명해진 옥천 카페 [커피집, 토닥]인데요.

요즘 카페에 관심이 많아서 카페리뷰를 자주하는편인데

이 곳을 빼놓을 수 없죠!

 

요즘 가장 핫한 카페!

바로바로 본론으로 고고!!


 

 

▶유퀴즈 출연자 충북 옥천 카페 ㅣ 커피집, 토닥 생딸기라떼 먹고왔어요!

내포신도시에서 충북 옥천까지 1시간 반을 달려서 도착한 [커피집, 토닥]! 네비게이션 상에서 5분 정도 남았는데 아무리봐도 카페가 있을 만한 건물같은게 없어서 '길을 잘못들었나..' 생각하고 있다가 갑자기 뚱!!! 하고 나타난 건물 하나! 양 옆에 건물이 있는 줄 알았는데 정말 덩그러니 있더라구요. 방송에서 봤을땐 그래도 상권이 좀 있는줄 았는데 근처에 농협 건물 2개와 여러가지 작은 건물들 뿐이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더 외딴 곳에 있어서 놀랐어요. 하지만 그 분위기만은 너무 맘에 들어서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 곳이랍니다.

 

 

 

 

 

 

카페 건물에 가까이 다가가니 더 예쁘고 오래된 느낌이 났어요. 제가 좋아하는 빈티지하면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너무 맘에 들었어요. 작아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오른쪽 사진 윗부분에 '시골부부카페'라는 문구도 적혀있는데 참 담백하고 수수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전체적인 건물 느낌이나 가게 이름이 너무 친숙하면서도 정감간다는!! '토닥'이라는 말이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토닥 토닥'해준다는 그 토닥인것 같아요. 너무 아기자기 하고 예쁜 이름♡

 

 

 

 

 

 

가게 내부에서 바라본 밖 풍경이에요. 농협이 앞에 하나 뒤에 하나 있더라구요. 왜 2군데로 나눠진건지 모르겠지만 하나는 하나로 마트가 붙어있는걸 보니 아마도 마트건물과 은행건물로 나눠진것 같아요. 암튼 주말이라 농협 주차장에 차가 많이 없었는데 저희가 가게에서 나오는 시간에는 카페 손님들이 농협 주차장에 많이 주차하시더라구요. 시골 동네라 여기저기 주차하면 되기는 하는데 그래도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농협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말엔 한적했는데 평일엔 농협은행 손님들이 많으면 주차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카페 메뉴판이에요. 카페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여요. 방송에서는 떡볶이 같은 분식류도 한다고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안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방송 나간 후에 카페에 손님이 많아지면서 와이프분께서도 커피관련된 일을 도와주시는 것 같았어요. 방송에 나오신 분들을 실제로 보니 신기하더라구요ㅎㅎ 암튼 메뉴는 많지 않아요. 커피는 7가지 에이드1가지 미숫가루, 핫초코, 아이스초코, 차종류는 3가지, 생딸기 라떼와 쥬스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저희는 핸드드립아메리카노랑 샐딸기라떼 주문했어요.

 

 


옥천 카페 [커피집, 토닥]

 

주소 : 충북 옥천군 안내면 현리 3길 10-1

 

영업시간 : 매일 11시~ 저녁 7시

 

주차유뮤 : 카페 옆 주차장과 농협 주차장


 

 

방송으로 봤을때는 좀 더 작은 느낌이었는데 막상 들어와서 보니 내부가 생각보다 컸어요. 테이블은 작은 테이블 5개 정도랑 좌식테이블 2개가 있었어요. 저희는 좌식테이블 쪽에 앉아서 카페에 있는 보드게임이랑 공기놀이 가지고 아이랑 재미있는 시간 보냈어요. 화장실은 남녀공용으로 하나가 있더라구요. 가게는 오래된 건물이었지만 화장실은 깨끗했어요. 내부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와요. 예쁜 조명들도 꼭 자리자리를 찾아간 듯 너무 예쁘게 반짝이더라구요. 사장님께서 디자인 전공(?)이라는 소문이 있으시던데 그래서 그런지 가게 곳곳에서 보이는 예쁜 액자와 소품들...

 

 

 

 

 

 

 

요건 아마도 사모님의 실력이신것 같아요. 가게 가장 안쪽에 있는 벽면에 이렇게 예쁘게 전시되어있는 공예품들이 눈에 들어와요. 저는 요런거 좋아해서 그 앞에서 한참동안 구경했답니다. 아무도 사장님, 사모님 모두 미술쪽으로 손재주가 좋으신것 같아요. 그래서 카페 분위기도 포근하고 감각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어딜 가나 볼 수 있는 카페 인테리어와는 확연히 다른 사장님, 사모님 만의 개성이 그대로 들어나는 인테리어 였어요.

 

 

 

 

 

 

저희가 앉았던 좌식 테이블 옆에 있던 파란인형이랑 인형 전용(?)의자에요. 파란친구 전용 의자니 사람은 앉지 말라고 써있더라구요ㅎㅎ 아이들이라면 모르고 그냥 막 앉아서 망가트릴것 같았어요. 다행히 저희 딸은 오락기에 정신이 팔려서.. 암튼 밑에 있는 사진에 파란 오락기에 눈이 팔려서 한참 동안 저는 너무 편했답니다. 파란 목욕탕의자랑 파란 게임이가 은근 잘 어울려서 쿨럭.. 갖고싶더라구요. 게임은 보글보글 게임 밖에 안나오던데 원래는 다른 게임도 나오는거 맞죠?! 저희가 할줄 몰라서 계속 보글보글만 했어요ㅎㅎ

 

 

 

 

 

 

게임기는 가게 문 바로 옆에 있어요. 게임기 바로 옆에 신발 벗고 올라가면 좌식테이블이 2개 있는데 처음에 저희가 가게에 들어갔을때는 아주머니 3분이 앉아계셔서 그냥 다른 테이블에 앉아있다가 아주머니들께서 가시고 나서 좌식테이블에 앉아서 맛있는 커피마시며 딸이랑 재미있게 보드게임도 하고 공기놀이도 하고 수다떨며 시간 보내다 나왔답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테이블이 꽉 차고 사람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역시 방송의 힘은 대단한거 같아요. 근데 사실 제가 생각한것 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놀랐어요. 찾아오면서 '설마 줄서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저희는 설 연휴 마지막 날에 가서 손님이 좀 적었을 수 도있어요. 

 

 

 

 

 

 

 

커피는 핸드드립커피를 시켰는데 아무래도 에스프레소 기계없이 핸드드립으로만 커피를 만드시는 것 같아요. 메뉴에도 아메리카노가 없고 핸드드립커피라고만 써있더라구요. 신기하죠~?! 커피는 아주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신맛 단맛 쓴맛이 약하게 나는 부드러운 커피~~! 진짜 맛있는 건 바로 생딸기라떼!!! 방송에서 듣기로는 딸기가 엄청 들어간다던데 정말 맛있었어요!! 강추강추!! 여기오면 무조건 생딸기라떼 드세요. 정말 집에서 좋은 딸기 왕창 넣고 우유 넣고 시럽 넣어서 먹는 그런 수제느낌의 딸기라떼에요.

 

 

 

 

 

 

 

핸드드립커피에서 딸기를 올려주셨어요. 직접 딸기를 재배하시는건지 딸기만 판매도 하시더라구요. 스트로폼 작은 박스로 하나 가득해서 판매하시는것 같아요. 딸기 먹어보고 한 박스 사고 싶더라구요. 딸기가 어찌나 실하고 달던지.. 확실히 딸기가 맛있어서 생딸기 라떼도 맛있는것 같아요. 딸기가 과즙이 가득하고 정말 신선했어요. 한박스 사올걸...후회중 ㅠ0ㅠ 사진으로 보기에도 딸기 신선도가 느껴지시나요~? 넘나 맛있는것!

 

 

 

 

 

 

 

막짤은 보드게임하는 딸냄ㅎㅎ 이 날 딸이랑 보드게임하면서 보드게임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이제 좀 커서 같이 보드게임도 할 수 있더라구요. 이제 장난감 그만사고 그 돈으로 보드게임사서 같이 해야겠어요. 아이와 함께 교감도 할 수 있고 시간도 잘 가고 재미있더라구요. 다시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 아이도 장난감은 거의 혼자 가지고 놀게 되는게 보드게임은 함께 하니 더 좋은가 보더라구요. 어찌나 재미있게 집중하면서 잘하던지ㅎㅎ

 

오늘은 유퀴즈 출연자 분이 운영하시는 충북 카페 [커피집, 토닥]을 다녀온 리뷰를 해봤는데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도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수고했어, 오늘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